본문 바로가기
일상/외식

순천 국밥 하면 여기! 건봉국밥

by 효킁카 2023. 2. 2.
728x90
320x100

 

친구들과 연말파티를 즐기고

술을 적게 마셔서 해장할 건 없지만

그래도 해장한다는 이유로 국밥 먹었습니다!

 

순천에 국밥집이라고 묻는다면

건봉국밥! 이라고 할 만큼 유명한 곳이에요

라떼는 좀 더 좁고 그랬는데

리모델링도 하고 더 커졌더라고요!

 

순천 건봉국밥
순천 건봉국밥

사람이 많아서 멀리서 확대해서 찍었더니

사진이 좀 흐릿한데...ㅠㅠ

건봉국밥과 머리국밥이 유명합니다!

여기 콩나물국밥도 있어요!! 

 

순천 건봉국밥
순천 건봉국밥

1인세트부터 3인세트까지 있고

수육과 순대가 포함된 거니 참고하세요!

화장실은 별도로 따로 있어요!

 

순천 건봉국밥
순천 건봉국밥

기본 세팅으로 가져다 주시는 밑반찬!

국밥집은 맛도 중요하지만 김치, 깍두기의 맛도 너무나 중요하죠?

깍두기가 잘 익어서 감칠맛을 내는 정돈 아니고 살짝 익은 상태라 좀 아쉽긴 했어요!

김치는 끝맛이 매운기가 많이 남구요!

 

순천 건봉국밥 머리국밥
순천 건봉국밥 머리국밥

머리국밥 9,000원

주문한 머리국밥이 나왔습니다!

나오기까지 5분 정도 기다렸어요!

생각보다 늦게 나오네 싶었습니다!

 

순천 건봉국밥 머리국밥
순천 건봉국밥 머리국밥

이렇게 밥과 함께 먹으면 속이 크

추운 날 따뜻하게 먹어서 더 좋았어요!

처음에는 조금 고기내가 난다고 생각되는데

먹다 보면 괜찮더라고요!

(사실 그런 거에 좀 무딘 편이라...ㅎㅎ)

 

순천 건봉국밥 머리국밥
순천 건봉국밥 머리국밥

안에 들어있는 다대기를 풀어서 먹습니당

옆에 웬 초장이냐고요?

당연히 머리고기 찍어 먹어야죠! 

전남은 순대도, 이런 국밥의 고기도 초장!

오리불고기도 초장! + 들깨가루! ㅎㅎ

마법의 소스 초장 사랑합니당♥

 

스벅 디카페인 돌체라떼
스벅 디카페인 돌체라떼

국밥 먹고 집에서 홈카페로 먹은

이마트 뽀또몽블랑과 스벅 디카페인 돌체라떼

디카페인 돌체라떼는 제가 한 번씩 먹는 최애 메뉴이고 저 몽블랑은 황치즈에 환장하는 사람이라 구매했는데 와 존맛탱...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니나 안까지 가득 찬 황치즈로 인해서 마지막까지 행복하게 먹을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 내용이 좀 부실하지만...ㅎㅎ

알차게 잘 먹은 하루였습니다^^

 

 

320x100

 

728x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