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어트&일상] 다이어트 또띠아 피자 만들기

by 효킁카 2022. 8. 24.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효킁카입니다:D

통밀 또띠아를 샀으니 여러 요리를 해 먹어야 하잖아요?

저번엔 또띠아롤을 해 먹었으니 이번에는 피자를 해 먹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피자냐 치킨이냐 따지자면 피자가 낫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피자 자체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부담스럽잖아요?

제가 만든 또띠아 피자도 칼로리가 낮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 피자보다

덜하다고 생각하며(자기 합리화) 먹습니다!^^

 

*재료

노란, 빨간 파프리카 1/4씩 - 다져주세요!
양파 1/2 (작은것 기준) - 다져주세요!
통밀또띠아 2장 
고추참치 300g 1개 - 기름기를 쫙 빼줍니다!
슬라이드 치즈 
피자치즈 원하는 만큼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파프리카 1/4씩 잘게 다져줍니다! 

파프리카가 들어가면 색감이 참 예쁘겠죠?!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통밀 또띠아를 마른 팬에 구워줍니다! 

위의 사진은 밑의 면이 익은 후에 뒤집어준 모습이에요!

중약불로 구워줬습니다!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또띠아 위에 계란 1개를 풀어서 계란이 잘 풀리도록 저어주세요!

따로 계란을 풀어서 부어줘도 됩니다!

귀찮은 자취러는 설거지를 줄이기 위해 곧장 또띠아 위에서 까고 섞어줍니다ㅋㅋㅋㅋ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계란이 50% 정도 익으면 기름기를 뺀 고추참치를 올려주세요!

고추참치는 뭉치지 않게 골고루 넓게 펼쳐주시는 게 좋고

저는 먹다 보니 뭉쳐있는 부분을 먹어서 그런지 고추참치가 적어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어요!

한 캔을 다 넣었지만 절반 정도만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위에 잘라놓았던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어줍니다!

확실히 파프리카가 들어가니 색감이 확 사네요!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위에 슬라이스 치즈와 피자치즈를 원하는 만큼 올려주세요!

피자는 또 치즈가 생명 아닙니까?

가득 올려주세요^^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미리 조금 구워놨던 다른 또띠아 1장을 위에 올려주세요!

그 상태로 잠시 재료들을 익히다가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그리고는 전 뒤집듯이 또띠아피자를 뒤집어줍니다!

치즈가 안 녹고 재료끼리 뭉쳐져있지 않으면 재료가 사방으로 튀어나오니 꼭 상태를 보고 뒤집으세요! 

불을 끄고 잔열로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접시에 옮겨 담아준 후에 잘라서 먹으면 되는데요!

칼보다는 가위로 자르는 게 더 낫습니다!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주세요!

 

또띠아피자
또띠아피자

자르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삼각대가 없으니 힘드네요ㅎㅎ;;

다른 단면은 이렇습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나요?

 

빼고파 김신영씨의 다이어트 피자는 고추참치랑 치즈만 넣은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마침 다이어트 위해 집에 파프리카랑 양파가 있어서 추가로 넣어줬어요!

입맛에 따라 재료는 가감하시면 되겠습니다^^

 

만들어먹는 다이어트 피자이고 쉽고 간단해서 좋았습니다!

단점이라면 먹을 때 보니 야채들에서 물이 나와 줄줄 흐르더라고요ㅠㅠ

'미리 볶아서 넣었으면 더 나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렇지만 볶는 게 귀찮아서 안 했을 것 같은 느낌ㅋㅋㅋ)

 

오늘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이었습니다!^^

728x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