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김치 날치알밥 만들기

by 효킁카 2023. 1. 20.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월요일에 연차 낸 접니다!

컨디션이 안 좋은데 밥은 먹어야겠어서

알밥을 해먹어보기로 했어요!

밥 죠아...♥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뚝배기가 있다면 이렇게 참기름을 넣어주시고 골고루 발라주세요!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냉장고 털이하셔도 되시고 원하는 재료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베이컨과 단무지, 김치를 넣었어요!

잘게 다져서 원하는 만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베이컨 2줄, 단무지 2-3개, 김치 2장(?)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홈플러스에서 산 냉동 날치알도 꺼내 주고

해동시켜줍니다! 생각보다 오래 녹여야 해요!

저는 안 녹아서 그냥 넣었습니다^^;;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재료 준비가 끝나셨다면

불을 켜고 밥을 넣어주세요!

넓게 펼쳐서 담아줍니다!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그 위로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주세요!

예쁘게 담으면 더 좋겠죵?

 

김치날치알밥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날치알도 올려줍니다!

녹으면 물에 좀 씻으려고 했는데

안 녹아서 그냥 통째로 넣어버렸어요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짜잔 완성입니다!

타닥타닥 밥이 눌어붙는(?) 그런 소리가 난다면 제대로 잘 되고 있는 겁니다!

 

김치날치알밥
김치날치알밥

밥을 뒤집어보니 약간 눌어붙었네요!

재료들을 다 섞어서 맛있게 드셔주시면 되는데

저는 밥에 비해 재료의 양이 좀 많았던 것 같아요...ㅎㅎ 양 맞추기 어려워ㅠㅠ

날치알도 많아서 조금 비리긴 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알밥은 밖에서만 먹었었는데

이렇게 직접 해 먹으니 또 색달랐어요~

여러분들도 색다른 요리! 해보세요^^

 

320x100

 

728x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