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여행 4탄

by 효킁카 2022. 12. 11.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마지막 낙안읍성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낙안 객사로 가는 풍경이에요!

오른쪽에 그네 보이시나요? 이거 타면 얼마나 재밌게요?!

저도 한번 탔습니다! 어릴 때 많이 탔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더라고요ㅎㅎ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낙안 객사입니다!

왕명으로 오는 사신들과 고을을 찾아오는 기타 관리나 외빈들이 머물다 갔던 곳으로, 고을의 가장 으뜸이 되는 건물로 동헌보다 격이 높아 낙안읍성 내 가장 중앙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판소리나 관련 행사들이 이곳에서 많이 하더라고요!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낙안 객사 왼쪽 편이에요!

저 초가집은 덩그러니 혼자 있었는데 누군가 살거나 체험장은 아니고 그냥 방치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ㅎㅎ

 

순천 낙안읍성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놀이마당 옆 관아입니다!

동헌(별감), 내아 등이 있습니다!

곤장대 있어서 곤장 맞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순천 낙안읍성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감들도 주렁주렁 열려서 보기 좋았고 내아도 되게 예뻤어요!

 

순천 낙안읍성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옆에 장독대가 있었어요! 진짜 장들이 들어있는지 궁금했습니다ㅎㅎ

저도 돌 하나 얹고 소원 아닌 소원을 빌고 왔습니다!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이건 그냥 액자 속 액자 구성(?) 느낌이라 찍어봤어요ㅎㅎㅎ

옛날 가옥들은 이래서 좋은 느낌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뭔가 고즈넉이 예쁜 느낌이라 찰칵

이런 여유로운 풍경 느낌 좋습니다ㅠㅠㅠ 도시에선 느낄 수 없어ㅠㅠ

 

순천 낙안읍성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가로등도 풍경에 분위기에 맞게 설치되어 있어서 너무 좋고

이런 도랑도 되게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서 반가웠어요!

 

순천 낙안읍성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다리가 아팠었는데 마침 벤치를 찾아서 앉아있었어요!

노랑노랑 하니 너무 예쁜 거 있죠??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이 사진을 찍고 나서 이걸로 퍼즐을 만들면 좋겠다 싶었어요ㅎㅎ

쾌감이 대단할 것 같아요 흡사 해바라기 퍼즐 같은 그런 느낌ㅎㅎㅎㅎ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지나가는 길에 찍은 고양이! 여기는 고양이가 많네요ㅎㅎ

불러도 대답 없는 그대...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길 되게 예쁘지 않아요? 여기는 한적하더라고요!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낙안읍성에 오는 많은 이유 중 하나죠!

바로 이 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 오면 탁 트여서 보기 좋아요! 

내려갈 때는 길을 잘 보고 내려가시고요! 

상당히 경사가 급하니까 조심하세요~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이 길 진짜 예쁘죠!  이 길을 진짜 걷고 싶었어요ㅠㅠ

 

순천 낙안읍성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날씨도 좋아서 더 좋았습니다!

경치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낙안읍성의 좋은 사진들, 음식들 등을 소개해주고 싶어서

포스팅이 좀 길어졌는데 지루한 낙안읍성 여행의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생각 정리하러 간 건데 돌아다니느라 생각정리는 많이 못했어요ㅋㅋㅋㅋ

 

 

순천 가면 다들 순천만, 순천 국가정원, 드라마 세트장, 와온해변만 가시고

낙안읍성은 거리가 있어서인지 잘 모르시는 건지 잘 모르셔서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좀 더 많은 분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교욱과 체험의 삶의 현장, 실제 주민들이 살고 계시는 낙안읍성!

친구들과 가족들과 연인들과 아니면 혼자라도 가보시는 것 어떨까요?

어느 계절에 가도 그 계절마다의 멋이 있어서 언제 가도 좋습니다!

 

320x100

 

728x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