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다이어트 두부 유부초밥

by 효킁카 2022. 7. 3.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효킁카입니다:D

제가 올해 가을에 중요한 결혼식 참석이 2번이나 있어서

마지막 남은 기회라고 생각하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크로스핏은 게시물이 올라간 시점으로 3주차이고 몸무게는... 아주 조금...? 그저 몇 백 그램...?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할 뿐입니다ㅎㅎ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두부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두부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고 다이어터에게 있어선 최고의 재료 아닙니까?!

그래서 하나 스윽 담아놓고 냉장고에 넣어놨습니다!

 

운동을 해도 쉬는 시간이 있어야 근육들도 쉰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데드리프트라는 동작이 봉에 바벨을 끼워서 자세를 잡고 들어 올리는 운동인데

하체 전반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는 동작입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바벨(무게)을 추가해 들어 올릴 때 허리에 조금 무리가 가서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근육도 쉬게 해줄겸 허리가 더 이상 무리가지 않게 하루 쉬어야겠어서 

목요일에 쉬었는데 사놓은 두부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죠^^

 

원래는 두부를 밑면을 조금 남겨둔 채로 윗부분을 잘라서 스테이크처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으려고 했는데 그렇게 먹기는 뭔가 심심할 것 같아서

이전에도 해먹은 적이 있는 두부 유부초밥을 해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있는 날이 6/30인데 두부 유통기한 지난 거 보이시나요?ㅋㅋㅋㅋㅋ

그래도 안 뜯고 냉장고에 넣었으니 이상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만듭니다!

 

*두부 유부초밥 준비물

-유부초밥 시판용 작은 거
-두부 300g
-단무지 6개( 줄여도 되고 안 넣어도 괜찮아요!)
-계란 2알 (사진에는 없지만 나중에 계란 2알을 스크램블 해서 위로 올릴 거예요! ㅡ 없어도 무방/ 있으면 맛나요)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두부는 면포에 넣어서 물기를 사정없이 짜주세요!

물기 제거 없이 그냥 하면 너무 질퍽거리고 나중에 물이 나와서 맛이 떨어질 수 있어요!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런식으로요! 면포에 남은 두부들도 긁긁 해줘서 모아줍니다! 티끌모아 태산이잖아요?ㅎㅎ

잠시 대기시켜놓고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단무지 6개를 다졌는데요!

싫어하시는 분은 안 넣으셔도 돼요!

저는 두부만 씹기에 심심할 것 같아서 식감과 색감을 위해 넣었습니다!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렇게 조사... 아니 다져주세요!ㅎㅎ

그냥 작게만 다져주시면 돼요! 단무지를 넣지 않고 파프리카나 닭가슴살 혹은 크래미를 올려도 됩니다!

개인 입맛에 따라 넣어주세요! 

다 다졌다면 아까 대기시켜놓은 두부 담긴 볼에 넣어주세요!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그다음에 유부를 뜯고 안에 담긴 내용물인데요!

조미볶음은 터서 두부 담긴 볼에 넣어주시고요!

저 식촛물은 처음에 반을 넣어서 간을 봤는데 간이 조금 약한 것 같아서 끝에 다 남은 거 다 넣었어요!

그리고 저 유부는 물기를 꾹 짜줬습니다!

어떤 분들은 물에 헹구시던데 저는 맛이 없어지는 게 싫어서 그냥 짜기만 했습니다!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렇게 준비가 되셨습니까? 

그렇다면 슥슥 섞어주세요~

씨스타가 부릅니다! shake it!!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렇게 슥슥 섞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포스팅하면서 생각한건데 후추를 넣었어도 괜찮겠다 싶네요ㅎㅎ

 

제가요오.......

스크램블 한 거를 찍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카메라를 켜는 사이에 계란이 익어가지고....

불이 너무 쎘나봐요오.....

그래서 완성된 스크램블이라도 찍긴 했는데...... 영....... 사진이 별로라서 

여러분들의 눈을 위해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에그드랍에 올라가는 계란처럼 포슬포슬 부들부들하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다 익히지 마시고 8-90%만 익힌 정도?^^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렇게 유부에 두부를 넣고 위에 계란을 올린 후 데코를 위해 파슬리를 챱챱 뿌리면 됩니다!

계란 되게 부드러워 보이죠? 우유 안 넣었습니다! 다 안 익혀서 그런 거니까 여러분들 꼭 100% 익히지 마세요!

하나를 먼저 맛을 봐보시고 소금, 후추 등 입맛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입맛에 맞다면 유부에 두부를 다 넣어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이렇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맛있어... 보이나요??

저는 이렇게 두부 속이 2숟가락 정도 남았는데 이 정도면 충분히 재료가 서로 잘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식촛물을 적게 넣고 스리라차 소스에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식촛물 거의 다 넣고 그냥 와구와구 먹었습니다ㅎㅎㅎ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

맛있습니다! 여러분도 꼭 해서 드셔 보세요!

1개에 40kcal라고 하니까... 5개 먹으면 200kcal네요?

밥 한 공기가 300kcal니까 너무 많이는 먹으면 안 될 것 같아요!ㅎㅎ

가끔 탄수화물이 싫고 밥 먹기는 싫을 때 해서 드셔 보세요!ㅎㅎ

 

*두부 유부초밥

1. 두부 300g을 면포에 넣어 물기를 짜준 후 볼에 담아주세요 (물기가 많으면 질퍽거리고 맛이 떨어져요!)

2. 단무지 조금을 다져서 1에 넣어주세요 (단무지 안 넣으셔도 되고 버섯, 닭가슴살 등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3. 유부의 물기를 짜준 후 따로 그릇에 담아주고 같이 동봉된 식촛물과 조미볶음은 1에 넣어주세요!

3-1. 크래미를 찢어서 따로 담아주시거나 계란 2알(1인분 기준)을 스크램블 해서 따로 담아주세요 (안 해도 무방)

4. 1의 내용물을 섞은 후 물기를 짜준 유부에 넣어주세요

5. 그 위에 크래미 혹은 계란을 올려주시면 끝!

   (조금 더 예쁘라고 파슬리를 뿌려주시면 좋습니다ㅎㅎ)

 

두부 유부초밥 : ★★★★반

 

 

728x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