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압력밥솥으로 옥수수 쪄먹기

by 효킁카 2022. 7. 19.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효킁카입니다:D

아버지가 강원도에 잠시 일을 가 계셔서 옥수수를 보내준다고 말씀하시길래

받겠다고 했는데 어머 세상에...? 생각보다 너무 많이 온 거에요?!

 

옥수수
옥수수

50개를 보내주신 거에요?!

사실 아부지 몰래 말씀드리는 거지만...

저는 옥수수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거든요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하고 포만감이 오래가는지 오랫동안 꺼지지 않아서 잘 찾는 먹거리는 아니에요!

그런데 강원도 가시고 딸들한테 보내고 싶어하시니까 흔쾌히 받겠다고 했더니

이렇게 많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ㅎㅎㅎ

그래서 35개는 지인에게 나눔하고 15개 남은 상태에서 몇 개만 쪄먹어보려고 합니다!

 

 

옥수수
옥수수

옥수수의 수염과 잎을 제거해주고 옥수수잎 한 두꺼풀을 남깁니다.

그러면 수분 증발을 막고 껍질에서도 단맛이 우러나와 더 맛있습니다~

수염도 마찬가지로 함께 삶아주면 단맛이 우러나와 맛이 좋다고 하는데 먹기에 불편할까봐 떼줬어요!

저는 일단 2개만 쪄먹어보겠습니다!

 

※옥수수는 밭에서 따는 순간부터 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것 잎이 마르지 않은 싱싱한 것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옥수수 효능

1. 구강 건강

옥수수에는 베티-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잇몸질환을 개선 및 예방하고 충치를 낫게 하여 구강과 관련된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2. 다이어트

100g 기준으로 약 106g의 열량을 나타냅니다. 

칼로리가 높은듯 하지만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을 우너활하게 이뤄지도록 합니다!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체중 감량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3. 혈관 질환 예방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 개선에 좋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또한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노화 예방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는 황산화 기능을 하는 것 중 하나인 성분입니다.

활성 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피부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 개선 등에 도움이 되어 피부, 세포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심신 안정

비타민B 성분이 무기력을 이겨내고, 피로가 쌓인 것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옥수수

저는 압력밥솥에 쪄 먹을건데요!

옥수수 2개를 댕강 잘라 반으로 나눠주고 압력밥솥에 넣은 후 

옥수수가 잠길 수 있도록 물을 부어줍니다!

 

옥수수
옥수수

그 후에 저는 2개만 삶을거니까 소금을 1/3 정도 넣어줍니다

달게 먹으려면 설탕만 넣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소금을 넣어주면 더 단맛이 살아납니다!

 

옥수수
옥수수

소금을 넣으셨다면 설탕을 한 숟갈 넣어줍니다!

사실 다른 블로그 보고 넣은거긴한데 맞는 계량인지 모르겠어요ㅎㅎ

너무 달게만 먹으려고 한 게 아니라서 이 정도 넣어줍니다!

소금, 설탕 말고 뉴슈가(특당화)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입맛에 따라 넣어주세요~

 

옥수수
옥수수

그 후에 불은 센불로 한 후 압력밥솥의 뚜겅을 야무지게 닫습니다

저 김빠지는 저기 명칭이 뭐죠...? 저거 꺾여있지 않도록, 위로 향하도록 세워줍니다!

그래야 잘 옥수수가 맛있게 잘 쪄지겠죵?

센불에서 5분, 중불에서 15분 뜸 10분으로 했는데

이렇게 오래 삶나? 싶을 정도로 쪄주세요! 한... 40분은 해야 잘 익는 것 같아요ㅎㅎ

그 동안에는 집안일을 합니다! 빨래, 청소, 분리수거 뭐든 다 돼요~ 몸을 움직입시다!

 

옥수수
옥수수

그럼 이렇게 맛있는 옥수수가 완성됩니다!

먹어봤는데 짠 맛도, 단 맛도 안 나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남아있는 애들은 설탕 반 숟갈 정도 넣고 중불에서 5분 정도 쪄줬습니다!

 

*옥수수 보관법

냉장 : 옥수수를 껍질째 신문지로 감싸준 후 지퍼백에 넣어 야채관에 보관합니다.

냉동 : 1) 옥수수를 한번 찐 다음 열을 식혀주세요. 굳기 전에 먹을 만큼 나누어 팩애 담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2) 생옥수수를 알알이 분리하여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밥을 할 때 넣어주시면 좋아용 

            ※ 찌지 않은 옥수수알을 분리할 때 손가락이 많이 아프니 장갑 혹은 기구를 사용해주세요!

 

옥수수
옥수수

 

2개 먹었는데 배가 불러요 

이따가 저녁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ㅎㅎㅋㅋㅋ

옥수수는 조금만 드세요!ㅎㅎ 배가 많이 부릅니다ㅎㅎㅎ

그래도 아부지가 주신 거니까 열심히 먹어보려고 합니다!

 

초당옥수수 맛있다고 하던데 진짜 더 맛있나요??

728x90
320x100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대천여행1 (대천 해수욕장, 플로랄커피)  (46) 2022.07.23
[일상] 주간일기  (48) 2022.07.21
[일상] 주말일기  (30) 2022.07.17
[맛집] 삶오로지다족발 진월점  (14) 2022.07.15
[일상] 다이어트 요리, 오이 콩국수  (42) 2022.07.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