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삶오로지다족발 진월점

by 효킁카 2022. 7. 15.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효킁카입니다:D

제가 예전에 일했던 회사 동료들하고 가끔씩 시간이 맞으면 만나서 밥을 먹고 있어요!

이번에 시간이 다 맞아서 족발을 먹기로 했습니다!

지나가다 봤던 식당이었지만 가본 적은 없는 곳이었는데 이번에 가게 되어서 내적으로 반가운 느낌이었어요ㅎㅎ

 

*족발의 시초

중국 땅 산동지방의 요리였던 오향족발(5가지 향신료 족발)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돼지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고 싶어 했고 그 결과 오늘날의 족발이 탄생했다고 해요

한국전쟁 6.25 이후 북한의 평안도, 황해도로부터 대한민국의 장충동으로 처음 넘어오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때, 장충동에서는 평안도의 된장방식을 사용하다가 간장을 넣고 조리는 방법으로 족발을 재탄생시켰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변화해나갔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 매일 17:00 - 02:00

※오로지 족발이 브랜드 네임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메뉴판은 벽에 이렇게 붙여져 있었어요!

저희는 4명이서 갔는데 족발+보쌈세트 中자로 시켰습니다!

다음에 혹시나 또 가거나 배달 시켜먹는다면 양파소스 들어간 메뉴라 매운 족발을 먹어볼까 합니다!

 

위치 : 광주광역시 남구 광복 마을 6길 6. 1층 삶오로지다족발 [구) 오로지족발]

코너에 있습니다! 한눈에 보이실 거예요ㅎㅎ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입구에서 들어오면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 1곳, 제가 앉은 테이블 1곳

그리고 우측에 보이는 장소로 2테이블 있습니다!

요기요, 배달의민족 등에서 배달이 많이 들어오다고요!

홀을 하기는 하지만 배달에 초점을 맞춘 듯했습니다!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메뉴를 시키면 어묵 국물 먼저 가져다주세요! 안에 만두도 있더라고요!

저는 안 먹어서 맛은 모르지만... 아시는 맛이지 않을까...^^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그리고 곧이어 알밥과 계란 프라이도 주시고 무말랭이와 상추를 가져다주십니다!

(친구가 알밥을 섞어버렸어요...) 

알밥이 간이 세지 않아서 계란 프라이 올려 먹기에 알맞았습니다!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곧바로 막국수도 나오고요!

엄청 시원하지 않았지만 새콤달콤 입맛에 맞는 소스였어요!

한번 더 시켜먹을까 저 혼자만 살짝 고민했어요ㅎㅎ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주문한 족발과 보쌈이 나왔습니다!

배달 주문이 많이 들어와서 그런지 20분 정도만에 나온 것 같아요

족발은 진짜 야들야들하니 잡내 없이 맛있었고 솔직히 보쌈은 조금 기대한 것보다는 덜 맛있었어요

마늘소스라도 같이 먹었으면 더 나았을 것도 같은데

살짝 퍽퍽한 느낌이랄까요? 살짝 아쉬웠습니다!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족발에만 초점이 맞혀지긴 했는데 그래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ㅎ

저는 여기 족발은 또 사 먹을 의향 있어요!

야들야들 부들부들 

 

삶오로지다족발
삶오로지다족발

상추에 초장 찍은 족발 올리고 김치 올리고 막국수 조금 올린 후 생마늘 딱 올리면

얼마나 맛있게요~~

한입에 넣고 우걱우걱 와랄라 씹어먹는 과정에서 행복감이 오는 것 같아요!ㅎㅎ

 

1인 가구에게는 족발/보쌈이 시켜먹기에는 비싸고 양도 많아서 

이렇게 외식할 때나 집에 누군가 왔을 때만 시켜먹어서 자주 못 먹었는데

이렇게 오랜만에 먹게 되어서 참 맛있었습니다!(작년 12월 말 이후로 처음이에요!)

 

오랜만에 지인들과 좋은 시간 좋은 음식

그리고 다이어트는 잊은 술과 안주의 시간이었습니다^

 

족발 : ★★★★반

보쌈 : ★★★반

728x90
320x100

댓글